이번 포스팅은 is키워드를 살펴보려고합니다.
1. 변수 or 객체가 어떤 타입이 맞는지 체크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키워드 입니다.
File 명 : TypeCheckExample.kt
fun typeCheck(obj:Any):Int?{ //Any는 모든 타입의 부모격이다
//is 키워드는 객체 타입을 체크합니다.
if(obj is String){
println("String 입니다.")
}else if(obj is Int){
println("Int 입니다.")
}else {
println("그 이외의 타입입니다.")
}
return null
}
fun main(args:Array<String>){
typeCheck("hello")
typeCheck(1)
typeCheck(1.1)
}
[실행 결과]
String 입니다.
Int 입니다.
그 이외의 타입입니다.
[Kotlin] 조건문과 조건식 (If, When, In) (0) | 2020.09.24 |
---|---|
[Kotlin] Null 안전과 예외 (0) | 2020.09.24 |
[Kotlin] 반복문 예제 (For, While, do-While) (0) | 2020.09.24 |
[Kotlin] 생성자(Constructor) (0) | 2020.09.24 |
[Kotlin] 초기화 (init) (0) | 2020.09.24 |